IT

갤럭시 버즈 플러스 (Galaxy Buds +) 출시 임박 !

 

갤럭시 버즈 플러스 (Galaxy Buds +)의 예상 출시일은 2020년 2월입니다.

삼성전자는 내년(2020년) 2월 갤럭시 S11과 함께 무선 이어폰 2번째 버전을 새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의 공개가 유력한데요.

 

이렇게 추정하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이번 주 등록된 구글 플레이 내 삼성 스마트싱즈(SmartThings) 앱 코드를 분석한 결과, "buds plus"라는 새로운 랜더링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2. 작년 갤럭시 버즈도 2월경에 갤럭시 S10과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Galaxy Buds +) 렌더링 이미지 유출

 

'SM-R175'라는 모델번호로 12월 18일 국내 전파인증을 통과한 해당 모델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 (Galaxy Buds +)라는 이름으로 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디자인

 - 전작인 갤럭시 버즈와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 예상 주요 변경사항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Active Noise Canceling) 기능 탑재입니다.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란?
 - 능동 소음 제어(ANC)는 소음 취소 또는 능동 소음 감소(Active Noise Reduction)이라고도 하며,
 - 외부 소음을 외부 방향으로 설치된 마이크로부터 수집하여
 - 그것과 진폭은 동일하지만 반전 위상을 가진 음파를 내부 방향으로 방출합니다.
 - 이때 기존의 소음과 반전 위상을 가진 음파가 상쇄되어 잡음을 없애는 기술입니다.

Active Noise Canceling 개념도

특별한 신기술은 아니고, 이미 많은 중고가형 헤드셋에 탑재되어 온 기술이고, 기본적으로 사람은 외부 소음에 청력이 적응되어 있어 능동 소음 제어 기능이 강할 시, 어색함과 어지러움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초에는 헬리콥터 파일럿 등에 의해 해당 기능이 활용되었으며 이후 일부 항공사에서도 ANC 헤드셋 제공을 통해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기술입니다.

 

□ 예상 색상

 - 색상은 블루, 핑크, 블랙, 화이트, 실버, 옐로우 등 의견이 분분합니다. (개인적으로 전작 때처럼 옐로우는 안 나오면 좋겠네요 ㅋㅋ)

 

이제 두 달여 정도 남았네요. 저는 무조건 구매각입니다. (아직 무선 이어폰이 없어서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