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애드센스 애드핏 광고 개수 제한이 있을까?

 

해당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수익형 블로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겠죠?

 

저 또한 지난주에 애드고시를 통과하고, 이래저래 광고 노출 위치와 개수를 바꿔가며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이게 수익이 진짜 되는건지는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ㅋㅋ)

 

- 텐핑 : 붙였다가 안이뻐서 떼어 버렸고, 

- 쿠팡 : 붙이고는 있는데 요즘 쿠팡파트너스에서 통계가 안 보이는 기간이라 아직은 분석이 어려워 놔두고 있고, 

- 애드센스 : 안 이뿌지만, CPC가 워낙 높으니 개수 최적화 놀이 중이고,

- 애드핏 : 애드센스 클릭 안나는 날, 우울함을 달래고자 나름 주력으로 보유 중인 요즘입니다.

 

애드센스는 최대 8개까지 붙여놓았었더랬죠. 데스크탑에서 로딩이 꽤 빨라서 포스팅 후 반나절만 지나도 광고 노출이 잘 되더라고요. 그런데 두둥.. 제 블로그가 모바일에서 로딩이 너무 느리다는 것을 얼마 전에 알아버렸습니다. 부랴부랴 로딩 트래픽을 줄여보고자 광고 몇 개 빼고 이러던 중 갑자기 궁금증이 생기더군요.

 

서두가 길었네요.

애드센스, 애드핏 등의 광고는 노출 개수에 제한이 없을까?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글을 작성하는 2019년 12월 19일 기준으로)
- 애드센스 : 광고 노출 개수 제한 없음
- 애드핏 : 최대 3개까지 허용
이라는 운영정책이 있었습니다.

 

애드핏의 운영정책 중 "3.2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보시면 광고 개수 제한에 대한 다음과 같은 글이 있습니다. 지나치게 광고가 많은 콘텐츠란? 광고가 한 페이지 당 3개를 초과하여 게재되어 있는 경우.

애드핏 광고는 한 페이지 당 3개를 초과하면 안됩니다!!

 

애드핏 운영정책 전부는 다음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adfit.biz.daum.net/html/use.html

 

운영정책 | AdFit(애드핏)

“AdFit(애드핏) 서비스” 운영정책 “AdFit(애드핏) 서비스”는 정당한 “퍼블리셔”와 광고주의 권익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정책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퍼블리셔”는 "AdFit(애드핏)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본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동의 및 준수하셔야 하며, 본 운영정책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에는 “AdFit(애드핏)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십시오. "AdFit(애드핏)" 운영정책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adfit.biz.daum.net

 

모두들 미리미리 점검하시어, 수익창출에 불이익이 없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