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사이버 먼데이? 그게 먼데이? 블랙 프라이데이에 사면 안되는 물품 4가지는 무엇?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는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의 3일 후 입니다.

온라인만을 통해 할인이 진행되고, 블랙프라이데이의 재고 처리로 인해 일반적으로 더 큰 할인폭이 특징입니다.

2019년 올해에는 사이버먼데이의 매출과 선호도가 블랙프라이데이를 넘어설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사이버 먼데이 Vs. 블랙 프라이데이

이제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는 모르시는 분이 없으시죠?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네번째 주, 미국 추수감사절 바로 다음날인 금요일에 진행됩니다.

일종의 연말 대 바겐세일인 날인데요. 엄청난 할인율을 선보여서 당장 필요하지 않는 제품까지도 사게 되는 날이죠.

미국 주요 쇼핑기간 온라인 매출 (펌: JTBC, 출처: 어도비애널리틱스)

 

그런데 블랙프라이데이는 저물고 있고, 새로이 뜨고 있는 사이버먼데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요즘은 오프라인 시장은 저물고, 온라인 시장이 뜨고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신가요?

이마트(오프라인)가 저물고, 아마존과 쿠팡(온라인)이 뜨는 이유가 그것인데요.

블랙 프라이데이 대형 마트 사진 (출처: KBS 8시 뉴스)
사이버 먼데이의 매출 전망 (출처: KBS 8시 뉴스)

 

사이버먼데이는 블랙프라이데이의 3일후인 월요일에 온라인을 통해서만 할인이 진행되는 날입니다.

굳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줄을 서서 경쟁하며 물건을 살 필요가 없겠죠?

블랙프라이데이 재고 처리 할인은 덤으로!!! ㅋ

 

각 할인데이의 특장점을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블랙 프라이데이 (Black Friday) : 특정 물건에 대해 큰폭으로 할인

- 사이버 먼데이 (Cyber Monday) : 특정 브랜드의 여러 물건을 적절한 폭으로 할인. 블랙 프라이데이에 소진되지 못한 물품들이 더 싸게 나오는 경향이 있다는 분석.

 

여러매체들에서 블랙프라이데이에 "사야만 하는" 또는 "사면 안되는" 물품을 다음과 같이 선정하고 있습니다.

- 사라 : TV, 태블릿, 스마트폰, 게임번들, CD/DVD, 항공티켓

- 사지마라 : 장난감,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침구류, 야외용품

(※ 야외용품은 인디펜던스데이에 가장 할인폭이 크다고 합니다.)

 

한편, 사이버먼데이에 구매를 피해야 하는 물품 리스트도 공개되고 있습니다.

- 사지마라 : 스마트폰, TV, 겨울옷, 보석류, 장난감, 가구와 주방용품(일년내내 많이 할인), 운동복(1월에 할인폭 최대)

 

 

쇼핑 선호도 (온라인 Vs. 오프라인; 출처: PwC)

또,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2010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주도적으로 시작한 캠페인인 스몰 비지니스 세러데이 (Small Business Saturday)도 있다고 합니다. 

 

미국 주요 쇼핑기간 온라인 매출 비교 (출처: 어도비 애널리틱스)

 

여러분은 선택은 무엇인가요? ^^. 엄청난 할인과 함께, 행복한 쇼핑하시어, 풍성한 연말 맞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