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본주식 (소프트뱅크 그룹) 사기 키움증권편

 

 

 

"소프트뱅크 그룹(일본 주식)"을 사기 위해 고생했던 일련의 기록을 남겨봅니다. 

본 글은 한국에서 키움증권을 통해 일본 주식을 사는 방법을 기록하였습니다.

 

필자는 공유경제와 플랫폼 선점 키워드에 매우 관심이 많습니다.

- 차량공유 : 우버(Uber)와 리프트(Lyft)

- 숙박공유 : 에어비앤비(AirBnB)

- 오피스공유 : 위워크(WeWork)

SoftBank의 두 줄 로고의 회색이 익숙하지 않나요? 바로 애플의 사과색입니다. 우리나라 KT처럼 소프트뱅크가 일본내 애플사업을 독점하고 있기때문이죠.

 

이미 우리의 생활 속에 빠르게 자리 잡았고, 해외생활을 하다 보면 더욱 체감이 크게 와 닿습니다.

숙박 공유업체인 에어비앤비는 수년간의 사업 확장을 통해 업계에서 압도적인 1위 포지션의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랑 공유업체인 우버와 리프트는 박빙의 싸움을 진행 중이고, 현재는 우버가 앞서 있지만 리프트가 빠르게 격차를 좁히고 있습니다. 이에 그들은 투자 확대를 통해 당장의 이익보다는 매출을 늘려가며 플랫폼 선점에 총력전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위워크 또한 아직은 시장 초기단계라 막대한 투자를 통한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온라인 쇼핑에서 쿠팡이 획기적인 로켓 배송을 필두로 과감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지만, 그 적자는 상상을 초월하고 있죠. 하지만 그만큼 달콤한 플랫폼 선점이라는 장밋빛 미래가 그들을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요?

 

이에 위에서 언급된 많은 회사들이 IPO에 실패하거나, 상장이 되었더라도 시장의 우려 속에 그 평가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 실정입니다. 한마디로 제가 보기엔 매우 쌉니다! ㅋㅋ

현재 우버와 리프트는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고, 고점 대비 반토막인 상황입니다.

에이비앤비, 위워크 등은 IPO에 실패하여 현재 비상장주식이라 한국에서 해당 주식을 구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NYSE: UBER 2019년 12월초 주가
NYSE: Lyft 2019년 12월초 주가

각설하고, 위에서 언급된 회사들에 많은 지분을 가지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회사가 있는데요.

바로 200조 규모의 비전펀드를 운용하고 있는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의 손정의 회장입니다.

오늘은 이 "소프트뱅크그룹"의 주식을 사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1. 영웅문 글로벌 HTS를 설치합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우상단의 로그인 배너 근처에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2019년 12월 현재 일본 주식 구매 및 실시간(15분 지연) 조회는 오직 HTS에서만 지원되고 있습니다. MTS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영웅문 글로벌 다운로드 받기

2. 공인인증서 로그인하기

3. 기타해외주식 시세/주문 : 미국, 중국, 홍콩 주식과 달리 일본 주식은 일반 해외주식 메뉴가 아닌 "기타해외주식" 메뉴에서 조회 및 주문이 가능합니다. 메뉴는 "해외주식" - "기타해외주식 시세/주문" - "기타해외주식 주문종합"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찾기 어려우시면 "3500"번으로 바로가기하셔도 됩니다.

키움증권 3500번 기타해외주식 주문종합 창

4. 예수금 입금하기 : 비대면 계좌를 가지고 계시다면 연결계좌에서 바로 입금이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기존 은행 연결계좌를 가지고 계시다면 다음의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4-1. 연결 은행계좌에서 국내 증권계좌로 입금하기

4-2. 국내 증권계좌에서 해외증권계좌로 입금하기

5. 주식 매수하기 : 일본 주식은 100주 단위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소프트뱅크그룹의 주가 차트를 끝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멋진 투자로 행복한 연말과 함께 따뜻한 2020을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JPY: 소프트뱅크그룹 2019년 12월초 주가 차트